▫무녀와 도깨비 사이에서 태어난 주인공▫
▫소울라이크 전투 시스템▫
▫전국 각지에서 전승된 이야기와 민간 설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미션 및 퀘스트 구성▫
전체 방향 | 현실적 기반 위에 신성/요괴성/혼돈의 흔적을 얹는다. 역사 복식을 왜곡하거나 재해석하는 방식 허용. |
체형 / 실루엣 | 전반적으로 슬림하고 유연한 실루엣. 의복의 흐름이 인물의 감정이나 속성을 반영해야 함. |
머리 / 장신구 | 헤어스타일은 자유롭지만 시대적 질감 유지. 도깨비 계열은 풀어헤쳐진 붉은 머리, 짧은 뿔, 신선은 결정처럼 정제된 백발 등 상징색 할당. |
의복 스타일 | 기본은 고려 복식(도포, 철릭 등) 기반. 세력별 디테일 추가:
|
전체 방향 | 폐허 + 혼령의 흔적 + 자연에 침식된 인간 문명이라는 3요소가 항상 공존할 것. |
건축 양식 | 고려시대 궁, 사찰, 산성, 민가 구조 참고. 지붕 곡선과 목재 기둥 디테일 유지하되, 요괴 침식 지역은 뒤틀린 구조, 부적 덩굴, 돌기형태로 변형 허용. |
색감 / 조명 |
|
전체 방향 | 한국 민간설화 기반 + 이형화. 익숙한 형태에 낯선 구조가 섞여 있어야 함. |
실루엣 / 외형 요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