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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3인칭 액션 RPG
컨셉

고려 다크판타지
플랫폼

PC / 콘솔


▫무녀와 도깨비 사이에서 태어난 주인공▫
▫소울라이크 전투 시스템▫
▫전국 각지에서 전승된 이야기와 민간 설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미션 및 퀘스트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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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비주얼 가이드
전체 방향현실적 기반 위에 신성/요괴성/혼돈의 흔적을 얹는다. 역사 복식을 왜곡하거나 재해석하는 방식 허용.
체형 / 실루엣전반적으로 슬림하고 유연한 실루엣. 의복의 흐름이 인물의 감정이나 속성을 반영해야 함.
머리 / 장신구헤어스타일은 자유롭지만 시대적 질감 유지. 도깨비 계열은 풀어헤쳐진 붉은 머리, 짧은 뿔, 신선은 결정처럼 정제된 백발 등 상징색 할당.
의복 스타일기본은 고려 복식(도포, 철릭 등) 기반. 
세력별 디테일 추가:
  1. 무속 계열 → 부적, 오방색, 실타래
  2. 요괴/도깨비 계열 → 동물 뼈, 사슬, 짐승가죽
  3. 신 계열 → 연무, 금사 패턴, 고대 문자 삽입 | | 색채 기준 | 현실적인 저채도+지역감 배경에 비해 캐릭터는 포인트색을 가진다.
  4. 신: 백/청/금
  5. 요괴: 적/자/먹
  6. 인간: 엷은 녹/회/진한 갈색 | | 무기 및 능력 | 직접적인 효과보다는 몸에 각인된 문양, 장신구, 눈빛 등으로 표현. 단, 도깨비류는 무기가 시각적 개성 중심 가능

배경 비주얼 가이드
전체 방향폐허 + 혼령의 흔적 + 자연에 침식된 인간 문명이라는 3요소가 항상 공존할 것.
건축 양식고려시대 궁, 사찰, 산성, 민가 구조 참고. 지붕 곡선과 목재 기둥 디테일 유지하되, 
요괴 침식 지역은 뒤틀린 구조, 부적 덩굴, 돌기형태로 변형 허용.
색감 / 조명
  1. 주간: 안개 낀 노을빛, 회갈색 중심
  2. 야간: 월광, 청회색 안개, 불빛에만 색
  3. 이계화 지역: 불포화 주홍, 청록, 백광 등 현실과 다른 톤 삽입 | | 질감 표현 | 부서짐, 벗겨짐, 이끼, 핏자국, 습기 낀 목재, 낡은 도자기 등 재질 현실감 확보.빛나는 표면보다 거칠고 오래된 표면 위주. | | 구성 방식 |
  4. 고려 수도: 대칭적 구조 → 신의 중심점이 무너짐 표현
  5. 사찰: 폐허 + 부적 + 금강역사/불상에 틈
  6. 숲: 좁고 시야 막히는 밀도감, 초록보단 회갈색 녹음
  7. 산/절벽/도깨비 지역: 기이한 뿌리, 노출된 암석, 떠다니는 부유 구조 등 판타지화 |

크리처 비주얼 가이드
전체 방향한국 민간설화 기반 + 이형화. 익숙한 형태에 낯선 구조가 섞여 있어야 함.
실루엣 / 외형 요소
  1. 요괴: 비대칭적, 뒤틀림, 구멍, 분리된 손발, 탈형상
  2. 신적 존재: 대칭형, 구도상 정중앙 또는 부유형, 빛/연기/문양 사용 | | 질감 | 나무껍질, 돌, 종이, 금속, 진흙, 피, 안개 등 비생물 기반 재질 혼합.피부가 아니라 껍질이나 외피 느낌으로 구성. | | 색상 계열 |
  3. 요괴: 적갈, 먹색, 자줏빛, 고동
  4. 신령: 백금, 연청, 연한 금사
  5. 귀신/혼령: 반투명, 청회색, 은은한 광 | | 행동/포즈 | 느리고 상징적인 동작.
  6. 요괴: 기어가거나 꺾이는 포즈
  7. 신: 항상 서 있음 or 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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